포켓 몬스터 게임 시리즈

포켓 몬스터 게임 시리즈插图

포켓몬스터 게임 시리즈는 포켓몬이 등장하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시리즈이다. 포켓몬은 1996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도 모든 연령층애서 사랑받고 있으며 캐릭터들은 각각의 이야기와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지금까지 만날수 있는 포켓몬들의 양은 도감으로 나올 정도로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알고있는 포켓몬스터 게임 시리즈 몇가지에 대하여 말해보려고 합니다.
포켓몬스터 1 세대: 레드, 그린, 블루, 피커츄 버전입니다. 1996년 첫 포켓몬스터 시리즈로 먼저 레드와 그린버전이 닌텐도 게임보이로 발매되었습니다. 저 또한 처음으로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입문라게된 게임입니다. 그리고 1998년 피카츄버전이 발매합니다.

포켓몬스터 2세대: 골드, 실버, 크리스탈 버전입니다. 1999년 게임보이컬러러 발매합니다. 기존 포켓몬에 100마리 정도가 신규로 추가되어 251마리가 됩니다. 새로운 타입 악, 강철 추가되며, 포켓몬에게 물건을 지니게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켓몬스터 3 세대: 루비, 사파이어 버전입니다. 2002년 출시된 포켓몬스터 버전은 게임보이에서 게임보이 어드밴드로 플랫폼을 교제합니다. 신규 포켓몬은 포함 386마리로 증가하였고, 특성과 성격 등 본격적으로 포켓몬 육성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포켓몬스터 4 세대: 2006년 출시된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 펄 버전은 닌텐도 ds로 플랫폼이 새롭게 바뀌어 3d 플레이가 가능하게 발매합니다. 신규 포켓몬 포함 497 마리로 늘어났으며 멀티미디어가 가능하며 전세계 유저들과 교환 및 대전이 가능해집니다. 포켓 전화와 비밀기지 만들가 등 추가 요소가 생겨납니다.

이외에도 많은데 현재까지 발매된 포켓몬 시리즈는 모두 성공적인 판매량을 달성했고 호불호는 가리지만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트랜드를 따라가는 바쁜 현시점에서는 점차 변질되는 느낌도 있지는 하지만 그래도 새로운 버전도 기대 해보겠습니다.